뒤로가기

남태평양 말루쿠해협

PLACE장소 인도네시아 동쪽 부루아일랜드
DATE기간 2017-01-08 ~ 2017-01-21
MEMBER인원 3명



1. 프로그램 전체 소개

본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보다도 오히려 필리핀이 가까운 부루섬에서 열리는 캠프입니다. 부루섬은 너무도 아름다운 열대지방의 섬이지만, 이 지역에서는 종교 분쟁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. 2017년 1월에 IVP와 떠나리가 만드는 이 자원봉사 프로젝트에 여러분들을 소개합니다.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름다운 자연의 환경과 그 환경에서 갈등을 딛고 자라나는 인도네시아의 어린이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. 2주간의 프로그램 기간동안 함께 살아가면서 그 속에서 새로운 나를 만나보세요.



2. 국가 or 도시 소개 / 현지 소개
프로그램이 열리는 인도네시아의 부루섬은 너무도 아름다운 섬입니다.

자원봉사이외의 시간에는 해변에서 본인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해변 걷기, 오지체험, 스노클링등의 다양한 활동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


3. 프로그램 내용 및 활동
이곳 부루섬은 종교간의 갈등으로 인하여 전쟁의 슬픈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.

15년이 지난 현재에는 이곳 부루섬에 종교간의 평화를 기대하며, 행복실험실이 만들어 졌습니다.
참가자들의 이 행복실험실(지역학교)에서 정원을 가꾸며 아이들과 협동하며,

아이들과 함께 놀면서 수업하기, 벽화 그리기등의 자원봉사를 전개합니다.

우리는 참가자들이 창의적으로 회의하고 협력하며 아이들을 교육시키고,

정원을 예쁘게 만들면서 학교를 꾸며주기를 기대합니다.



4. 숙소,식사,언어
숙 소 : 숙소는 지역 하우스에서 생활하게 되며 기본적인 구성은 갖춰져 있으나,

자원봉사활동이라는 점을 명심하셔야 하며, 호텔같이 편안하게 지내시는 곳은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.
식 사 : 식사는 현지식으로 주로 이루어지되, 조식은 유러피언으로 진행될 때도 있습니다.

기본적으로 제공되지만, 참가자들이 스스로 준비하는 경우도 있으니, 간단한 한국 음식 레시피나 양념등을 가져가시면 더욱 좋습니다.
언 어 : 공용어는 영어이고, 인도네시아 현지말이 가끔 사용될수 있습니다.


5. 기타 안내사항
- 캠프 전체기간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.
- 캠프힐 내의 정해진 규율을 따라주어야 합니다.
- 여러 나라에서 온 최소 10명에서 최대 15명이 함께 봉사자로 생활합니다.
- 자유시간이 주어졌을 때 시내투어나 관광 등을 합니다.
- 여행을 간다는 개념보다는 자원봉사활동을 하러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가셔야합니다.